장안의 화제 iPhone (아이폰) — 추가

by hun

iPhone, 어제 부터 매장에서 팔리기 시작했습니다. 왜 이렇게 열광하는가? 자세한 것은 이찬진 씨 블로그에 맡기고, 저는 최대한 압축해서 표현해 보겠습니다.

1. 디자인: 애플의 디자인, 말할 필요가 없지요. 얘기 나온 김에 제가 쓰는 맥 모습을 보시지요:

From Apple.com

컴퓨터 본체가 어디있냐구요? 저것이 본체입니다 : )

2. 기술: 첨단 기술이 도입 되었습니다. 손가락 두 개를 화면에 대고 사진을 늘렸다 줄이는 것은 이미 유명해졌지요.


MacWorld Keynote에서 iPhone을 소개하는 일부분

3. 소프트웨어: 사실 이 부분이 사람들이 열광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— iPhone은 사실 휴대용 컴퓨터로 가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 매킨토시 컴퓨터 운영 체제인 Mac OS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. 웹 브라우져도 기존의 핸드폰이나 PDA에 있던 단순화 시킨 웹 브라우져가 아니라 일반 컴퓨터에서 쓰는 브라우져가 이용하여 인터넷을 즐깁니다. 매킨토시 컴퓨터가 한국에서는 호환성 때문에 사람들이 잘 안 찾는다고 하지만, 이 호환성의 문제가 인터넷으로 들어가면 줄어듭니다. 이미 구글에서는 인터넷 상으로 문서를 편집하고 작성하고 또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인터넷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것과 같은 성능의 브라우져로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알면 과연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? 뿐만 아니라 음악을 들을 수 있다면? 비디오를 볼 수 있다면? iPhone이 어떤 개념을 갖고 또 좇아 가고 있는지 느낌이 오지요?


iPhone 광고 중 하나

 

 

 

* 추가: NYT에 재미있으면서도 적절한 iPhone 사용 기사가 동영상과 함께 올라왔네요. (이 기사를 중앙일보에서는 이렇게 왜곡 보도를 하네요 ^^)


* 사족: 매킨토시 광고 중 재미있는 것 하나 올려봅니다.


매킨토시에는 아직까지 바이러스가한 건도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에 착안한 광고

 

